중ㆍ장기 운영계획 |
2023년 준비기 |
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생태환경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 공유 |
생태환경 교육 운영의 방향 설정 |
교육과정 중심의 생태환경 교육 환경 구축 |
생태환경 중심의 빛깔 있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방안 모색 |
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연계된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기반 구축 |
학생 주도성 기반 체험중심 생태환경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토대 마련 |
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학교 지역의 생태 문화를 위한 환경 조성 |
생태환경 교육활동의 학부모 참여 확대를 위한 기반 조성 |
전문적 학습 공동체에서의 학교 공동의 연구 문제 설정을 위한 공감대 형성 |
2024년 성장기 |
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생태환경 교육의 철학적 공유 및 실천 |
생태환경 교육 운영의 방향에 따른 구체적인 목표 설정 |
교육과정 중심의 생태환경 교육 환경조성에 따른 세부 프로그램 운영 |
생태환경 교육과 연계한 학생의 진로와 적성과 연계된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|
학생 주도성 기반 체험중심 생태환경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동아리 및 학생자치회 활동 활성화 |
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학교 지역의 생태 문화 환경 조성에 따른 구체적인 프로그램 운영 |
지역사회와 연계한 생태환경 교육활동의 학부모 참여 기회 확대 |
전문적 학습 공동체에서의 학교 공동의 연구 문제 설정 및 실천, 결과 공유 |
생태환경 교육 중간평가 및 환류 |
2025년 정착기 |
교직원의 인사 이동에 따른 구성원의 변화에 따른 지속적인 생태환경 교육 문화 마련 |
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생태환경 교육 운영 방향 실현 |
교육과정 중심의 생태환경 교육 환경조성에 따른 세부 프로그램 내실화 |
생태환경 교육과 연계한 학생의 진로와 적성과 연계된 맞춤형 교육과정 활성화 |
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학교 지역의 생태 문화 환경 조성에 따른 구체적인 프로그램 다양화 |
지역사회와 연계한 생태환경 교육활동의 공동체 간 소통 활성화 및 참여 확대 |
전문적 학습 공동체에서의 학교 공동의 연구 결과 일반화 |
생태환경 교육 운영 종합평가 및 환류 |
학교자율과제 운영 시스템의 심화 |